티스토리 뷰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슬라는 세계 곳곳에 공장을 늘리고 있습니다. 특히 기가 상하이의 생산성은 따라올 수 없는 대단한 능력입니다. 그 뒤에 오픈한 공장은 기가텍사스와 기가베를린이 있습니다. 오늘은 기가베를린이 위치하고 있는 내연기관의 고향인 독일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독일에서 23년 1월 테슬라 성장 기록이 전년대비 900%나 상승했다고 합니다. 대단한 수치이며 과연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독일 자동차 시장에서 테슬라 혼자만 전년대비 성장

테슬라는 독일에서 1월 기록이 엄청났습니다. 전년대비 무려 900%성장을 하였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독일 내 자동차 시장은 지난달보다는 약한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전년 대비 대부분의 자동차회사의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매년 첫 달인 1월은 항상 독일 자동차 시장에서 대부분 자동차기업들의 성장이 약한 달입니다. 그러나 연방 자동차 관리국 (KBA) 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더 큰 약점을 보여 179,247대의 차량 판매가 감소하여 전년 대비 2.6% 감소했습니다. 전기차 시장은 더욱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테슬라 혼자만 성장하였습니다. 전반적인 추세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4,241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912.2%의 놀라운 판매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이

BEV시장에서 테슬라의 명성

BEV시장에는 18,136대의 차량이 등록되었으며 테슬라의 점유율은 23.4%입니다. 독일 연방 정부는 2023년에 전기차 구매자에 대한 환경 보터스 크레딧을 크게 제한하였습니다. 그래서 전기차의 판매가 많이 줄어 부정적인 결과가 나왔습니다. BEV는 13.2% 매출 감소를 기록했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판매는 2022년 1월에 비해 53.2% 하락했습니다. 테슬라는 2022년 말 테슬라를 구입한 독일 고객에게 당시 주문한 차량이 2023년에 인도되면서 환경 보너스의 혜택을 받지 못하였기 때문에 환불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는 적극적인 주문을 자극했고 그중 일부는 실제로 2023년에 인도되어 1월 판매 강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1월에 테슬라는 자동차 가격을 인하했으며, 기가베를린은 현지에서 자동차를 제조하기 때문에 일부 구매자는 이미 지난 달에 자동차를 인도받을 시간이 있었습니다.

테슬라의 미래 전망

테슬라는 독일에서 많이 팔렸지만, 호주에서도 엄청난 기록을 세웠습니다. 1월 차량판매 내연기관차를 포함하여 3위를 하였습니다. 이처럼 테슬라는 세계 곳곳에서 상위권에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테슬라 가격을 인하한 후 테슬라의 수요는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테슬라의 저력이자 힘입니다. 테슬라는 분명 22년 4분기만 해도 분위기가 좋지 않았습니다. 연일 하락함으로써 테슬라의 오랜 주주들도 패닉셀로 테슬라를 매도하고 떠났습니다. 물론 다시 전고점을 가려면 테슬라는 100% 이상 더 올라야 하지만, 102를 찍고 무섭게 오르고 있습니다. 테슬라 장기투자자들은 힘들겠지만 이러한 상황을 즐겨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할 일 하면서 주식시장을 조금 멀리하여 주식을 쳐다보지 않아야 장기투자할 수 있는 마음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테슬라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테슬라의 펀더멘탈은 문제가 없습니다. 22년 4분기에도 테슬라의 펀더멘탈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단지 일론머스크의 대량 매도로 인하여 주식시장의 하락의 불씨를 짚혔으며, 그 이후 여러 가지 FUD기사들이 쏟아지면서 공매도의 밥이 되었습니다. 다. 그 당시에도 테슬라는 지금처럼 묵묵히 성장하고 있었습니다. 22년 4분기 실적만 살펴보아도 테슬라의 미래가 보입니다. 대부분이 망해가고 있다고 부정적으로 이야기하였고, 차량이 판매되지 않아 가격인하를 하고 있다는 등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졌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EPS는 월가의 예상치를 상회하였습니다. 이것이 테슬라의 진가입니다. 23년 기대해 볼 만한 소식 2가지를 꼽자면, 당연 사이버트럭과 새로운 플랫폼 전기차 개발계획 발표입니다. 이 두 가지 소식은 테슬라에게서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소식들입니다. 테슬라가 이 두 가지 소식에 대해 무사히 잘 다룬다면, 주가상승의 동력이 될 것입니다. 테슬라의 미래는 밝습니다. 전기차 침투율은 날로 빨라지고 있으며, 결국 테슬라시대가 올 것입니다. 마치 스마트폰 보급을 시작할 시점의 애플을 보는 것 같습니다. 언젠간 일론 머스크말대로 애플의 시총을 뛰어넘는 1등 기업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23년은 테슬라 주가가 200% 이상 성장하는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