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테슬라는 작년 12월 1일 세미트럭을 세상에 공개하며, 처음으로 펩시코에게 인도하였습니다. 당시 실시간으로 차량 인도행사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그렇게 펩시코는 최초의 세미트럭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테슬라 세미트럭은 거대한 운송 차량입니다. 당시 펩시코가 테슬라로 부터 차량인도를 받으며, 추후 더 많은 차량을 주문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펩시코에 테슬라 세미트럭 충전기인 메가차저가의 수를 늘린다는 내용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려합니다. 그리고 당시 세미트럭 관련 포스팅은 아래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됩니다.

펩시코 세미트럭
펩시코

테슬라 세미 트럭 펩시코에게 2023년 까지 추가 64대 납품 예정

 

테슬라 세미 트럭 펩시코에게 2023년 까지 추가 64대 납품 예정

▶테슬라는 이미 36대의 세미 트럭을 펩시코에 납품했으며, 나머지 64대는 2023년까지 배포할 예정입니다. 펩시코 회사 대변인은 테슬라가 2023년까지 회사가 주문한 세미트럭 100대를 모두 펩시코

wlsgmd.tistory.com

테슬라 세미 트럭 딜리버리 이벤트

 

테슬라 세미 트럭 딜리버리 이벤트 : 정리

안녕하세요~서재왕^^입니다. 미국시간으로 목요일 저녁 테슬라 세미 트럭 펩시콕 딜리버리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테슬라 전기 세미 트럭이 드디어 첫번째로 인도되는 영광적인 순간이었습

wlsgmd.tistory.com

펩시코 메가충전기 설치 허가 추가 신청

펩시코는 테슬라 세미 차량을 위해 충전기인 메가차저를 늘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펩시코에 납품되는 전기트럭이 점차 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펩시코는 테슬라 세미에 대해 현재까지 최대 규모의 메가충전기 사이트 설치 허가를 신청했다고 합니다. 펩시코는 2022년 12월 초에 세계 최초 첫 번째로 36개의 세미트럭을 인도 받았습니다. 다만 함대와 사용 영토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서 펩시코가 현재 종사하고 있는 충전망 확충도 필요합니다. @MarcoRPTesla/트위터가 올린 정보에 따르면 펩시코는 캘리포니아 주 프레즈노에 있는 음료 회사의 병입 및 유통 센터에 자사의 세미 차량에 대한 메가 충전 확장 허가를 신청했습니다. 최대 규모의 메가충전기가 될 8개 노점으로 구성될 예정이라는 정보다 현재 펩시코는 새크라멘토와 캘리포니아주 모데스토에 메가충전기를 설치했습니다. 충전소를 추가로 설치하면 커버리지가 확대되고 회사의 트럭이 더 먼 거리까지 배달할 수 있게 됩니다. 새크라멘토에서 프레즈노까지, 그 경로는 약 270마일 정도 됩니다. 음료를 실은 트럭이 칩을 실은 트럭보다 무게가 훨씬 더 나가기 때문에, 그 길에 더 많은 메가 충전기를 두는 것은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펩시코는 지난 2017년 테슬라 세미 100대를 주문했습니다. 현재 이 중 36건이 납품된 것으로 공식 알려졌습니다. 충전 인프라가 확대되면 더 많은 테슬라 세미를 받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오늘 소식으로 알아본 테슬라 전망

펩시코는 테슬라 세미 차량을 추가로 더 인도 받습니다. 100대중 36대가 인도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차량 크기 때문에 일반 충전소에서 충전하기는 구조적은 크기등으로 인해 불편합니다. 그래서 세미트럭 전용 메가차저를 늘리려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테슬라 세미트럭의 자율주행의 문제 구체적은 내용은 알려진바 없습니다. 미국은 거리가 길기 때문에 물류에 있어서 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된다면 엄청난 혁신을 가져올 것입니다. 물론 테슬라는 이 부분을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욱 훌륭한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테슬라에 있어서 세미트럭과 사이버트럭은 도전적인과제입니다. 샘플생산은 가능하지만 모델3, 모델y처럼 자리잡은 대량생산의 과정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테슬라의 주 판매 모델은 모델3, 모델Y, 모델S, 모델X입니다. 4가지 차량으로도 전체 자동차회사 시가총액1위를 달성하였으며, 전기차판매에 있어서 엄청난 성적과 내연기관차를 포함하여서도 차량판매에서 상위권에 등록되고 있습니다. 만약 세미트럭과 사이버트럭이 대량 생산을 이끈다면, 엄청난 변화가 일어날 것 입니다. 테슬라의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