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도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어제는 테슬라라 200.86달러로 1.77% 올라 양봉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장중에는 191.78달러까지 떨어졌었으며, 장최고 가격은 201.99달러까지 갔었습니다. 지금 시간 외 거래에서 1.3% 정도 상승하여 203.46달러로 확인됩니다. 오늘은 테슬라에서 중요하고 흥미로운 소식을 하나 전하려 합니다. 3.1일은 테슬라 투자자의 날 소식입니다. 테슬라 투자자의 날은 테슬라 경영진들이 앞으로 회사 투자에 대한 전망과 비전을 발표하는 날입니다. 오래전부터 이날 새로운 플랫폼의 자동차 개발계획을 발표할 수 있다는 루머가 돌았습니다. 오늘은 투자기관인 번스타인이 테슬라 투자자의 날 새로운 플랫폼 차량 3세대 저가 모델 정보 관련으로 공개될 것이라는 예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슬라 신차

테슬라의 투자자의 날 3.1 새로운 플랫폼 등장시기 발표할까?

번스타인은 오는 3월 1일 테슬라의 날에서 공개될 예정인 3세대 플랫폼에 대해 최대한 자세한 내용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테슬라는 행사 기간 동안 새로운 플랫폼에 자동차를 발표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지만, 등장 시기에 대한 정보는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번스타인은 2023년 3월 1일 기가 텍사스에서 열리는 투자자의 날과 관련해 테슬라의 가장 중요한 화두는 차세대 저가차 플랫폼의 위상과 개발계획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제품 발표를 기대하고 있지는 않지만 애널리스트들은 향후 회사의 발전을 위해 가장 중요한 가격과 오퍼링, 특히 타이밍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을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는 낮은 가격에 판매할 만큼 낮은 생산 비용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개발하면 새로운 모델이 등장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의 3세대 저가 모델 탄생이 중요한 이유!

이것은 더 많은 여러 계층의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기 때문에 공급과 생산 모두에서 상당한 증가를 보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테슬라가 완전한 완성차 디자인을 갖췄다고 가정하더라도 의미 있는 물량 납품을 시작하기까지는 여전히 1.5~2년이 걸릴 것이라는 게 번스타인 기관의 생각입니다.

테슬라 투자자의날에 어떠한 정보들이 나올지 예상!

이밖에 회사 애널리스트들은 투자자의 날 동안 테슬라가 자체 4680 배터리 생산 확대, 사이버트럭의 시장 진입 전략, 자사의 제조 설비 확대, 에너지 저장 성장, 자본 배분, 차세대 자동차 플랫폼 등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이번 행사 기간 발표될 일론 머스크의 마스터플랜 3의 일환입니다. 번스타인은 "투자심리가 반등하면서 테슬라가 견고한 구조적 비용 우위를 갖고 있어 초대형 물량을 잡아 장기적으로 유리한 경제성으로 전기차 시장을 장악할 수 있다고 주장하는 새로운 테슬라 강세 사례가 등장했다"라고 언급하였습니다.

오늘 소식에 따른 테슬라 미래 전망

오늘의 테슬라 미래 전망은 한마디로 "완벽하다"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에서 중요한 행사 날 이후에 회사 주식은 항상 떨어졌었습니다. 이번에도 기대와 달리 실망매물 출현으로 회사주식은 떨어질 수 있다고 예상됩니다. 하지만 나무를 보지 않고 숲을 봐야됩니다. 주식시장에서 장기투자는 미래를 봐야 됩니다. 당장에 새로운 플랫폼의 양산시기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가 새로운 플랫폼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테슬라의 미래는 밝습니다. 현존하는 테슬라의 전기차 중 가장 저렴한 차량은 모델 3입니다. 사실 모델 3 가격은 한화로 6000만 원대이기 때문에 결코 저렴한 차량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구매하려 할 때 테슬라 차량을 생각해 볼 것입니다. 테슬라 차량은 고급 프리미엄 차량에 속합니다. 그렇기에 결국 가격이 비싸서 구매하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많을 것입니다. 만약 테슬라가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고, 차량생산에 비용절감을 성공시켜 좀 더 저렴한 플랫폼의 새로운 차량을 판매한다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 볼까 합니다. 만약 테슬라가 3000~4000만 원의 전기차를 출시 킨다면, 전기차를 구매하려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연 테슬라 차량을 구매할 것입니다. 테슬라는 소프트웨어도 다른 전기차들에 비해 뛰어나며, 3~4천만 원대로 테슬라의 FSD기능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면 상당히 저렴한 차량으로 판단될 것입니다. 결국 그런 차량을 출시하게 되면 테슬라의 전 세계적인 시장점유율은 치솟을 것이며, 테슬라에 대한 수요도 엄청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국 전기차를 대중화시키기 위해서 가격이 좀 더 저렴해져야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면 할수록 소비자의 전기차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과연 이번 테슬라 투자자의 날에서 어떤 내용이 나올지 확신할 수 없지만 테슬라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